조루 환자의 정액균군은 변하지 않았다

목표


조루(PE)는 가장 흔한 남성 성 기능 장애 중 하나이지만 그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이 연구에서는 PE와 정액 미생물 군집 사이의 관계를 조사했습니다.


방법


이 연구에는 66명의 1차 또는 2차 PE 환자와 70명의 대조군(PE 없음)을 포함하여 총 136명의 남성이 포함되었습니다.모든 참가자의 사회 인구 통계 데이터와 추정된 질내 사정 잠복 시간(eIELT)이 기록되었습니다.Charson 합병증 지수(CCI), 총 테스토스테론(TT), 난포 자극 호르몬(FSH), 황체 생성 호르몬(LH), 프로락틴(PRL),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을 모두 평가했습니다.증례는 조루 진단 키트(PEDT), 국제 발기부전 지수 5(IIEF-5), 만성 전립선염 증상 지수(NIH-CPSI)를 기입한다.소변 및 정액 배양을 수행했습니다.정액의 백혈구 수를 평가합니다.

결과


PE 그룹의 평균 연령은 38.27 ± 8.47세인 반면 대조군은 33.66 ± 8.04세(p<0.05)였습니다.평균 eIELT는 PE 그룹이 대조군보다 유의하게 낮았다(p<0.001).PE 그룹에서 PEDT 및 NIH-CPSI 점수가 유의하게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각각 p<0.001; p<0.05).PE 그룹의 IEEF-5 점수는 대조군보다 유의하게 낮았다(p<0.001).두 그룹의 CCI, TT, LH, FSH, PRL 및 TSH 값은 비교 가능했습니다(p<0.05).정액의 백혈구 수와 소변 및 정액 배양물의 박테리아 성장은 그룹 간에 차이가 없었습니다(p>0.05).

프릴리지 구매


결론

정액 미생물군에서는 PE 환자와 대조군 간에 차이가 없었습니다.그러나 만성 전립선염과 PE 사이의 인식된 연관성을 고려할 때 더 많은 인구에서 더 발전된 연구 기술을 사용하여 이 주제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한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