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가 천식 발작을 일으킬 수 있을까?

2022년 11월 10일 허즈데이 —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격렬한 운동과 마찬가지로, 격렬한 섹스는 만성 폐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천식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운동으로 인한 천식으로 나타나는 성관계의 유병률에 대해 이용할 수 있는 현재의 문헌이 부족합니다.”라고 연구 저자인 Dr. 캘리포니아 프레즈노에 있는 세인트 아그네스 메디컬 센터의 수석 내과 레지던트 아리엘 렁 씨입니다.

이것은 섹스가 항상 여러분의 의사와 이야기하기에 가장 쉬운 주제가 아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렁 교수는 “성교로 인한 천식을 제대로 파악하고 치료하면 알레르기 전문의들은 환자의 삶의 질은 물론 결혼까지 개선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된다”고 말했다.

그녀는 천식 발작의 위험성에 관해서는 격렬한 성관계는 계단을 두 층 올라가는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운동하는 동안 천식을 예방하는 동일한 조치는 또한 성에 의한 천식 발작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렁 교수는 “환자들은 천식 발작을 예방하기 위해 성관계 30분 전에 단기 베타작용제 흡입기를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어떤 환자들은 그것이 로맨스를 없애준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자신을 돌보고 파트너가 천식 발작을 관찰하지 않는 것만큼 낭만적인 것은 없다.” – 프릴리지 구매

천식 발작의 특징인 헐떡거림, 기침, 숨가쁨, 가슴이 조이는 증상은 기도를 좁히는 염증에 의해 발생한다. 치료할 수는 없지만 관리할 수는 있습니다.

지시받은 대로 약을 복용하는 것과 더불어 규칙적인 운동과 잘 먹는 것을 포함한 건강한 생활방식도 천식 증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렁 교수는 말했다.

그녀는 “현재 치료에도 불구하고 천식 증상이 지속된다면 천식을 더 잘 통제하기 위해 조절제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연구를 위해, 연구원들은 “성교”, “허니문 천식”, “성행동과 알레르기”, 그리고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천식 발작의 유발 요인으로 성에 관한 논문을 의학 문헌에서 검색했다.”

몇 가지 사례 연구 외에는, 그들은 많은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은 정액이나 라텍스 콘돔에서 나오는 알레르기 반응과 천식 플레어의 위험성에 대한 더 많은 연구를 발견했다.

이 연구는 목요일 루이빌에서 열린 미국 알레르기, 천식, 면역학 대학 회의에서 발표되었다. 의학 회의에서 제시된 결과는 동료 검토 저널에 발표될 때까지 예비적인 것으로 간주해야 한다.

“성에 관한 문헌은 천식을 유발하는 원인으로서 드물다.”고 AAAI의 천식 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의 알레르기 전문의 조나단 로미오 박사가 말했다.

이 연결고리는 놀랍지 않다고 그는 말했다.

“어떤 신체적인 노력도 천식 발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고 이 새로운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로미오가 말했습니다.

만약 천식이 있다면, 성관계를 포함한 잠재적인 유발 요인에 대해 파트너와 논의하라”고 그는 조언했다.

“만약 당신의 전통적인 예방과 통제 치료법의 사용에도 불구하고 이 공격이 여전히 발생한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다른 것에 대해 알레르기 전문의와 상의하세요,”라고 로미오는 말했다. “그것은 민감한 주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얼버무리고 있지만, 알레르기 전문의와 공개적으로 대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